모바일 메뉴 닫기
 

Gradute School of Global Cooperation

한림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원

  • home
  • 대학원 소개
  • 인사말

인사말




글로벌협력대학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림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원장 양기웅입니다.

한림대학교는 2018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강원도 내에서 유일하게 세계 800위 국내 24위, QS 아시아 대학평가 아시아 179위, 국내 2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지역 우수 사립대학 전국 3위를 차지하였으며, LINC+,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 사업 등 주요 5대 국책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전국적인 명성을 지닌 국내 사립명문으로 성장한 한림대학교는 2016년 김중수 총장의 부임을 계기로 ‘선진 인재 교육’, ‘글로벌 연구 선도’, ‘지역사회 동반 발전’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2016~2022 한림 위대한 도약’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림대학교는 ‘새로운 위대한 도약’을 위하여 2017년 9월, ‘선진 인재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동반 발전’을 목표로 글로벌협력대학원을 개원하였습니다. 글로벌협력대학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한림대학교 교수진이 가지고 있는 지식기반과 인적 네트워크를통하여 ‘지역사회의 글로벌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협력대학원은 ‘글로벌 선진 인재’의 양성과 지역사회의 ‘글로벌 동반 발전’을 위하여 OECD 선진국과 세계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이 되고 있는 아시아 각국의 고위 공무원 및 아시아 정부기관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아시아 각국의 명문대학과 유명교수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본 대학원에 입학하는 대학원생은 글로벌 인재들과 동문수학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글로벌 동반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선진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제는 글로컬(glocal)의 시대입니다. ‘글로컬(glocal)은 세계화를 뜻하는 ‘글로벌 (global)’과 지역화를 뜻하는 ‘로컬(local)'이 합쳐져 만들어진 용어입니다. 처음에는 글로벌 행위자들이 로컬로 진입하는 것을 의미했지만 이제는 지역 기업이나 지역문화가 세계로 확산되는 것을 글로컬이라고 합니다. 한림 글로벌협력대학원은 여러분들을 진정한 글로컬 인재로 육성하는 우리 지역사회의 글로컬 캠퍼스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림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원장

양기웅